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석증 자가치료 법 무작정 따라하지 말기
이석증 자가치료 법
이석증 자가치료 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혹시 이석증 들어보신 적 있나요? 생소할텐데요.이석증 자가치료 법 이외에 이석증 원인과 증상,치료 법까지 알려드릴테니,끝까지 집중해주세요.
이석증 뜻?
이석증은 우리 신체일부인 귀 속에 반고리관이라는 부위가 있는데,평형 감각을 잡아주는 기관인데,이곳에 작은 결석(돌,stone)이 움직이거나 미세한 알갱이가 굴러다녀서 어지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반고리관은 쉽게 설명해서 사람의 균형감각을 담당하고 있는데,관 내부에는 액체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석증은 주로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발병이 높다고 알려져 있고,특히 갱년기 이후에 발병이 더 많다고 합니다.
이석증 원인
이석증은 안타깝지만 아직까지 특별한 원인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만, 다만 "이석"이라는 문자에서 보듯이 알갱이가 떨어거나 굴러다닌다는 의미인데요.
심한 스트레스나 자동차 사고와 같은 외부충격,바이러스 감염,허혈,약물 부작용등 가정은 해볼수는 있으나 학계에서는 뭔가 뚜렷한 근거는 아직 밝히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석증 증상
잠자리에서 누워있다가 일어나거나 아침에 잠에서 깨서 일어나거나 갑자기 어지러운 느낌이 날수가 있습니다. 잠자리에서 누워있을때 이 증상이 시작되면 어딘가에 빠져있는듯 묘하게 불쾌할수도 있구요.
어지러움이 동반되기 때문에 속이 메스꺼워서 구토등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경우에 따라서 식은땀이 날수도 있다고 해요.
누워있을때 뿐만 아니고 평상시에도 어지러움이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이럴 경우 일상생활 하는것도 힘들정도로 난관에 봉착할수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셔 만취된것처럼 평형감각이 저하되어 이리저리 몸이 중심을 못찾고 오락가락 할수가 있는데,중심을 잃어 신체가 다칠수도 있고,특히 운전은 절대 하면 안되고, 술 마시고 운전하는것보다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이석증 자가치료 법
이석증은 미세한 알갱이가 반고리관 내부에서 굴러다니는 현상으로 인해서 생기므로,물리적인 치료를 통해서 회복할수가 있는데,치료방법은 수술을 통한 방법은 아니고,이석치환술이나 다른 시술을 통해서 고칠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유튜브를 통해서 이석증 자가치료 하는 방법에 대해 영상이 나와있지만,중요한 점은 우선 이빈인후과에 방문해서 이석증에 대한 의사와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물리치료에 대해 제대로 알고 난 후에 유튜브에 나오는 영상을 봐도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검증이 안된 영상보다는 먼저 병원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영상을 통해서 운이 좋아서 알갱이가 제 자리를 잡아서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운이 아주 좋은 경우이고,반대로 동작을 잘못 따라하거나 하면 오히려 증상을 키울수도 있다고 하니,병원 진료가 우선이 아닐가 싶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덧글,구독하기 눌러주세요...^^
2021/02/02 - [분류 전체보기] - 목에 가래낀 느낌, 의심해봐야 할 질병 4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