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눈 건강에 좋은 구기자 많이 들어봤을 텐데요. 구기자는 옛날부터 중국에서 약재로 사용을 하였던 열매입니다. 이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기도 하였는데, 최근에는 미국을 시작하여 영어권 국가에서는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 시작하면서 가치 또한 높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이를 섭취하곤 했지만, 구기자 효능을 알아보니 다이어트보다 더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니 제대로 알아본 뒤 꾸준하게 섭취할 계획을 하고 있었습니다.알고 보니 구기자는 열매부터 잎, 뿌리, 줄기에 이러기까지 버리는 부분이 없을 만큼 유용한 점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게다가 새콤한 맛이 상큼해서 간식으로 섭취해도 그만인데요. 붉은 열매는 햇볕에 말려 약재로 사용한다고 해요. 고지베리의 비타민 A는 하루 권장량의 500%에 이르는 풍부한 양을 함유하고 있고요. 비타민 C는 80% 가까이 함유된 걸 알려져 있어요. 이와 함께 각종 미네랄과 지방산, 항산화 성분까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식품이랍니다.구기자의 여린 잎은 음식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밥과 같이 져서 먹기도 하고, 된장국에도 넣으며, 나물로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기자 열매(고지베리)는 생식을 하며 잎과 열매를 차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한 번씩 차를 마시는데, 따뜻하게 먹으니 몸도 편안해지고 진한 맛도 느낄 수 있어 종종 즐겨먹곤 합니다. 만약 생으로 섭취를 할 때에는 색이 붉고 벌레를 먹은 것이 없는 깨끗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의 맛은 새콤달콤하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기에, 저는 차로도 먹고 심심할 때 그냥 과자 대신에 집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구기자 효능 중에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것은 제가 이 열매를 매일 섭취하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해요. 하루가 다르게 알코올이 분해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이 나이 탓인가 했는데요. 고지베리 덕분에 요즘 매일이 활기차게 시작되는 것 같거든요. 확실히 간이 건강해야 매사 피곤함도 없고 똑같은 술을 마셔도 해독되는 게 틀리더라고요. 요즘 피곤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그만큼 현대인들이라면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게 현실인데요. 고지베리 열매 속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은 이러한 피로현상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에요.구기자를 섭취하는 방법은 추출물로 만든 영양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열매 자체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말려서 먹는 방법으로 차를 끓이거나 효소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당뇨약을 먹고 있는 경우라면 혈당 수치를 이중으로 떨어뜨리기 때문에 주의해서 드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당분과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우리의 몸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일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눈인데요.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더욱 더 혹독하게 사용되는 기관 보니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구기자는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왔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도 도움을 주고, 간 기능을 향상해 주며,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구기자를 먹는 방법 또한 있는데, 이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물에 담가 놓고 불순물을 없앤다음 햇볕에 충분히 말린 뒤 살짝 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나 배가 차가운 분들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 생강과 대추를 함께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과다 복용하면 좋지 않기에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저 역시 이 열매를 섭취하기 전과 섭취한 후 달라진 점을 느끼기 너무 만족하면서 섭취할 수 있었어요. 보람찬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